대구에서 결혼식 가능한 호텔이 몇 군데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제일 좋은 꼽으라고 하면 인터불고 호텔을 꼽는답니다. 그런데 이번에 동일한 이름을 가진 인터불고 호텔이 2곳이 있다 보니 결혼식 초대장이나 청첩장을 작성할 때 꼼꼼히 적어야 하는 위험이 있는 곳이지만, 한편으로는 이곳에서 결혼을 한다는 건 대구에서 제일 좋은 곳에서 하는 이야기와 같음을 꼭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불고호텔 인터빌리지 결혼식 찐 후기
결혼식 전문 사회자 최건진
대구에서 호텔하면 인터불고 호텔을 단연 1등이라고 꼽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가 아름다운 웨딩홀이 아닐까 생각을 많이 하는데요. 화려하게 연출된 웨딩홀이 아니라, 자연스럽고 우아한 결혼식을 위한 결혼식의 의미에 충실한 웨딩홀이기에 더욱더 사랑받는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제가 오늘 포스팅 할 곳은 호텔 인터불고 대구 인터 빌리지입니다. 엑스코 인터불고도 있다 보니 하객분들이 초대장을 받고 인터불고 엑스코로 가능 경우도 많이 있어서 신랑 신부님께서는 이점을 꼭 체크하셔서 초대장에 명시를 해주셔야 이동 동선이 잘못되는 경우가 없습니다. 저 역시도 호텔의 위치를 잘 못 찍고 갔던 경험이 있어서 혹시나 하는 이야기를 먼저 알려 드리면서 실수 없이 결혼식을 올리고자 하는 신랑 신부님이라면 잘 보시고 메모하시길 바랍니다.
신랑 신부 미팅
결혼식의 미팅은 필수(무조건 만나세요)
저희가 연락을 주고받았던 첫 시작이 작년 10월에 연락이 오셨죠!! 지인분의 소개로 연락을 주셨기에 누구보다 기쁜 마음에 예약을 잡아 드렸답니다. 제가 진행하는 것을 보고 눈여겨보셨다가 바로 연락을 주셨답니다. 누구의 소개나 진행을 보시고 연락을 주시면 저희가 할인을 해드리기도 합니다. 문의는 무료 상담도 무료!
저희가 미팅 날짜를 12월로 잡고 열심히 준비를 시작을 했습니다. 미팅하면서 웨딩홀의 특징과 함께 더불어서 식순을 이렇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는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홀의 특징은 아래에 정리해놓았으니 꼭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웨딩홀마다 파크 빌리지, 인터 빌리지 다릅니다)
*인터 빌리지 특징
1. 웨딩홀 입구 들어가기 전 라운지에서 연주가 이뤄진다
2. 웨딩홀의 층고가 파크빌리지 보다 낮다
3. 홀의 느낌이 포근함이다
4. 홀 내부와 연회장과 연결이 되어 있다
5. 홀의 빔스크린은 좌측, 우측에 설치되어있다
6. 신부 등장신이 존재한다(문이 열리는 씬)
원하셨던 컨셉이 격식 있게 부모님께서 최대한 차분하게 진행을 원하신다는 요청이 있어서 오시는 분들에게도 짓궂은 진행은 하지 않아 주세요가 주된 이야기였습니다. 그래서 체크하면서 식순들도 직접 조정을 해드리고, 음원들까지 함께 준비를 도움드렸습니다. 호텔의 기본 식순이 제공이 되지만, 이 또한 우리들과는 맞지 않기에 식순의 진행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1. 개식사(오프닝-성악) 2. 화촉점화 3. 신랑입장 4. 신부 등장 5. 신부 입장 6. 맞절 7. 혼인서약 8. 성혼선언문 9. 덕담 10. 부모님께 인사 11. 내빈께 인사 12. 축가 13. 행진
웨딩홀의 특징
인터빌리지의 특징은 위에서 적어 놓은 거처럼 바로 옆 파크 빌리지 이후 새롭게 리모델링된 웨딩 홀입니다. 기존의 내부를 새롭게 배치를 하고 꾸밈으로서 완전히 새롭게 탄생할 웨딩 홀이라서 작년 한 해에 많은 사랑을 받은 홀이었습니다. 예식장 중에서도 차분하면서 조명과 홀의 분위기가 가장 고급스러운 것이 장점입니다. 식장마다 요즘은 LED를 많이 쓰는데 이 또한 차후에 유행을 탈 수가 있는 부분에서 과감하게 영상을 좌우측 빔으로 설치를 하면서 주례석과 버진로드를 아름답게 꾸민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성악팀의 공연과 신랑 신부님의 참여로 식의 분위기가 고조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부모님의 참여에는 성혼선언문, 덕담 2가지일 텐데요. 요즘은 식순의 진행 음원 샘플이 별도로 가지고 있기에 사전에 결혼식장에서 불러주는 곡의 리스트는 꼭 미리 받아보시고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가 진행했던 홀에서도 마찬가지로 진행이 들어갔으며, 신랑신부 지인분께서 부르셨던 곡은 임영웅 '이제 나만 믿어요'였습니다.
결혼식 당일(결혼식 진행)
*이번 예식의 포인트
혼인서약 - 신랑 신부
성혼선언문 - 사회자
덕담 - 양가 혼주(신랑 아버님, 신부 아버님)
축가 - 신랑 남동생
예물 교환 - 신랑 2살 조카
예식 식순을 정리하고 이야기하면서 포인트를 주었던 것이 위에서 보이는 특징 5가지였습니다. 인터 빌리지 특성상 성악의 포인트였기에 노래가 불러지는 동안은 사회자의 멘트는 없는 상태로 오롯이 음악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공연을 한다는 점입니다. 다들 오프닝 공연에서 감탄하시는 모습을 많이 보셨어요.
해당 홀에서 성악을 하실 때 라이브로 듣는 노래가 최고라고 생각을 합니다. 혹여나 나는 가요나 팝, 피아노 연주곡이 좋으시다면 음원을 사회자와 함께 준비하셔도 괜찮습니다.
양가 어머님 화촉점화
양가어머님 화촉점화의 순서에서 두 분이 너무나 우아하게 입장하셔서 하객분들께서도 이쁘다는 이야기가 막 터져 나왔답니다. 고급스러운 웨딩홀에서 어머님들의 미모가 더욱더 빛을 더하시는 것 같았답니다. 아름다운 두 분의 화촉점화 식순을 진행하면 가슴 벅찬 감동을 느낍니다.
신부 입장 시 주의사항
이후에 신랑 입장과 신부 등장 그리고 입장이 진행이 됩니다. 성악이 진행이 될 때 반드시 체크해주세요. 사회자를 친구가 하실 때 기억해야 할 포인트 사회자는 음원이 아니라 싱어가 부르는 노래로 스피치를 할 시 노래와 가사 전달이 떨어지고 진행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노래가 부르는 와중에는 절대 멘트 하지 않기 그리고 멘트를 눈치 보면서 싱어 노래 끝나고 하기가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혼인서약서 / 성혼선언문 / 덕담
읽는 것은 누구든지 드리면 할 수 있지만, 우리의 이야기는 신랑 신부가 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로에게 진솔하면서도 진실되게 읽는 서약서를 통해서 모든 사람들이 감동받고 함께 축하를 한다면 이보다 좋은 글귀는 없겠죠. 천천히 차분하게 그리고 음악에 맞춰서 두 분이 원하는 글귀를 읽으면 평생을 서약하고 약속합니다. 이후에 우리 두 주인공의 사랑의 증표인 예물이 서로의 손에 전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보는 이 자리에서 축복을 받습니다.
신랑 남동생 축가
오늘의 특별한 축가는 신랑 남동생과 신랑 남동생의 친구가 함께 듀엣으로 노래를 불러주셨습니다. 임영웅 - 이제 나만 믿어요 준비를 했는데요 앞으로 두 사람이 잘 살길 바라는 동생의 마음이 전달이 되었고 오신 분들도 동생이 불러주는 축가곡에 함께 손뼉 치고 박자를 맞추면서 즐겁게 들었답니다. 너무나 멋진 축가라서 저 역시도 감동받아서 사진 열심히 찍어 드렸답니다.
두 분의 행진을 끝으로 식순이 정리가 되었습니다. 홀의 특징을 잘 파악해서 원하는 식순을 맞춰드리고 진행에 멘트를 감동적으로 재미있게 조절해서 단 하나뿐인 우리들 만의 결혼식으로 마무리해드렸습니다. 결혼식의 전문가가 진행하는 웨딩 여러분들이 직접 만나보시고 미팅하시고 선택하셔도 절대 후회하지 않으십니다. 결혼식은 친구보단 주례 없는 결혼식은 특히 전문 사회자로 깔끔한 예식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결혼식 준비 > 사회자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가 하면 좋을 것 같은 미국 결혼식 식순 (0) | 2022.02.09 |
---|---|
대구 디어밸리 스몰웨딩 결혼식 사회후기 (0) | 2022.02.08 |
대구 파라다이스 컨벤션 웨딩 양가어머님 축가 [라벨라홀] (0) | 2022.01.20 |
AW호텔 주례없는 결혼식 진행후기 (1) | 2022.01.10 |
주례없는 결혼식 사회자 대본준비 꿀팁 (2) | 2022.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