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치 방법/말 잘하는 법

효과적인 직장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듣기 스킬 향상 방법

골든메모리 2022. 2. 2. 1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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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두 개의 귀와 한 개의 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은 그것들의 비율에 따라 다르며, 이것은 좋은 청취 기술을 갖는 것을 포함합니다.

21세기의 일터는 코로나19가 들불처럼 전 세계에 퍼지기 전과 같지 않을 수도 있지만 글허다고 해서 직장에서의 기준을 완화할 수 있는 것 또한 아니다. 어쨌든 줌 모임, 컨퍼런스, 미팅 등에서 보내는 연속적인 시간 등은 만남의 에티켓과 소통에 대한 높은 수준의 기대를 불러일으켰다면 당신은 아마 바라보는 주변인들의 시선을 변화시키는 그 이상의 것일 겁니다.

 

효과적인 직장 소통은 수십 년 동안 논의의 대상이 되어 왔지만, 모든 당사자의 인식과 개인 소유의 부족으로 인해 거의 다루거나 실행되지 않는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은 단지 명료하게 말하거나 적절한 단어 선택을 찾는 것만이 아니다. 의도적인 경청과 참여로 시작이 됩니다. 효과적인 직장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청취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이야기 해드리려 합니다.

목차

1. 이해하기 듣기, 말하기
2. 효과적인 의사소통이 항상 단어를 통한 것이 아니다.
3. 모든 방해 요소 제거, 일회성 및 모든 기능 제거
4. 행동은 말보다 더 큰 소리로 말하기
5. 듣기 스킬을 향상시키는 더 많은 팁

 

이해하기 듣기, 말하기

듣는 것과 경청 하는 것은 극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경청하는 것은 의도, 집중력, 집중력을 수반하는 모든 행동이 포함이 된다. 반면 듣는 것은 단순히 다른 사람이 말하고 있다는 낮은 수준의 인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듣는 것은 경청하는 동안 수동적이고 힘들이지 않고 출근 할수 있는 자발적인 활동입니다.

 

회사 전체 프레젠테이션에서 동료들에게 어떤 것을 구현하고 싶으신가요? 그것은 생각지도 않은 일일 것입니다.

 

드는 것은 여러분의 의사소통 무기 중 가장 강력한 도구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그들에게 전달되는 메시지를 이해하는데 귀를 기울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깊이 이해한 결과, 실질적인 후속 질문이나 대화, 문제 해결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이해도가 높아져 의사소통이 원활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지 당신이 무언가를 들었다고 해서 당신이 실제로 그것을 이해핬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매일 당연하게 여깁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그것을 핑계로 삼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의 뇌는 여러분의 생존을 촉진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분의 환경에 대한 위협, 기회, 그리고 상황을 끊임없이 스캔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야생동물에게 잡아 먹힐까 걱정하던 시대는 오래 지났지만, 이러한 메커니즘을 담당하는 신경회로는 여전희 우리의 심리학과 신경 처리과정에 직결되고 있습니다.

 

이것의 전형적인 예는 기억의 형성입니다. 대표적인 경우 : 2021년 8월 20일에 어디에 있었는가? 여러분 대부분이 이 기사를 읽고 있을 때, 여러분의 마음은 완전히 멍해 질 것이고, 이것이 반드시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뇌는 당신의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에 대한 모든 세부사항을 유지하기에 너무 효율적입니다. 왜냐하면 주로 일어나는 많은 사건들이 항상 그렇게 중요한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뇌는 3주전에 점심으로 무엇을 먹었는지, 지난달에 어떤 색깔의 셔츠를 입었는지 신경 쓰지 않습니다. 하지만 2021년 8월 20일에 당신이 어디에 있었는지 기억하는 분들에게 이 날짜는 당신에게 일종의 의미가 있을 겁니다. 아마도 생일이나 기념일이 었을 겁니다. 아마 네 아이가 태어난 날이었을 겁니다. 심지어 인생에서 특별한 누군가를 만난 날이 될 수 도 있을수 있겠죠.

 

이러한 유선 연결된 원시적 생존 경로를 활용하여 직장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읓 최적화하는 것은 말그대로 비유적으로 생각할 수 없는 것입니다.

 

의도적인 집중력과 집중적인 노력이 장기적으로 결실을 맺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더 많은 정보를 보유하게 될 것이고, 그것을 나중에 더 쉽게 상기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당신을 동료들과 동료들 앞에서 슈퍼스타처럼 보이게 할 것입니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이 항상 단어를 통한 것은 아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의사소통을 단어와 언어적 확언과 연관시키지만, 의사소통은 모든 형태로 올 수 있습니아. 우리가 살고 있는 줌 미팅시대에는 이러한 다른 형태의 언어를 활용하고 이해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려워 졌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우리가 대화하는 사람과 마주보고 앉아 있을 때 그들이 일반적으로 더 쉽게 보기 때문입니다.

 

바디 랭귀지는 특히 단절이 있을 때 우리의 말과 의사소통이 어떻게 해석되는지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여러분에게 한 가지를 말하지만, 그들의 바디랭귀지는 완전히 다른 무언가를 외칠 때, 그것을 그냥 놔두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우리의 뇌는 즉시 더 많은 정보를 찾기 시작하며 불가피하게 당면한 상황을 더 명확하게 해줄 질문들에 대한 후속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합니다. 그리고 모든 현실에서, 무언가를 말하지 않는 것이 실제로 무언가를 말하는 것 만큼 중요할지도 모릅니다.

 

일반적으로 간과되는 이러한 비언어적 의사소통 선택은 의도, 감정, 동기 부여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이것을 하고, 우리가 판여하는 모든 대립, 대화, 상화작용과 함께 일어납니다. 청취 기술과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이러한 신호의 활용과 적극적인 해석에 있습니다.

 

우리의 뇌는 우리의 세계를 해석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의 일상적인 만남에서 미묘한 뉘앙스와 근본적인 단절을 인식하는데 매우 능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언어적 의사소통과 비언어적 의사소통 사이의 상충되는 메시지를 알아차리기 시작 할떼, 우리의 뇌는 우리를 문제 해결의 길로 인도합니다.

 

바디랭귀지를 적극적으로 해석하면 의사소통 기술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당신이 말하고 있는 개인과 연결하기 위한 도구로도 사용 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우리 인간에 깊이 스며들어 있으며, 발달 초기에는 부모의 특성으로부터 새로운 기술을 배우면서 아기들이 사용하는 유사한 방법을 이용합니다.

 

의도를 가지고 듣는 것은 당신의 동료를 이해하게 할 수 있고, 미러링 바디 랭귀지와 함께 짝지어 질 때, 당신은 동료가 당신 두 사람이 비슷하다고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간단한 속임수는 대화의 모든 측면에서 이해와 의사소통의 더 큰 유대감을 촉진 할수 있습니다.

 

모든 방해 요소 제거, 일회성 및 모든 기능 제거

하기 쉬운 일도 하지 않는 것이 쉽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소통의 모든 측면에서 관철될 기본 원칙입니다. 산만함은 대화에 대한 이해나 해석의 부족을 보장하는 확실한 방법이며, 이는 결국 비효율성과 의사소통의 빈약한 토대를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 문자 메시지, 그리고 끊임없이 이메일을 확인하는 현 시대에 놀랄 일이 아닙니다. 우리는 중독성 있는 도파민 러시에 대한 우리의 사랑을 빼앗고 당면한 과제에 우리의 노력을 진정으로 집중시키는 능력을 변화시킨 문화적 규범에 갇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산만함은 단지 그들이 이용되고 있는 시간의 산만함이 아닙니다. 그들은 탐나는 두뇌 파워와 중앙 프로세스를 다 써버려서 우리가 제 2차적으로 정상 궤도에 오를 수 있는 능력을 지연시킵니다.

 

이것들은 우리가 어떻게 우리의 환경을 최적화 하여 직장 내에서 최고 수준의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몇가지 예에 불과합니다.

 

행동은 말보다 더 큰 소리로 말한다

직장에서의 효과적인 의사소통은 도전적일 필요는 없지만, 의도적이어야 하는 것은 확실힙니다. 지식은 우리를 여기까지 데려갈 수 있을 뿐이지만, 다시 한번 무언가를 아는 것은 그것을 실행에 옮기는 것과는 매우 다릅니다.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자주 할수록 쉬워집니다. 마스터커뮤니케이터는 경이로운 청취자들로 직장이나 삶에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터가 될 수 있게 해준다. 진정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소유하고 싶다면, 오늘 이 정보를 구현하고 듣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말을 신중히 선택하고, 열심히 경청하고, 무엇보다도 그 순간에 참석하라. 왜냐하면 그것이 마스터 커뮤니케이션의 일이며, 당신도 그것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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