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준비/결혼식 음악추천

2022년 신랑입장곡 추천 best10

골든메모리 2022. 1. 6. 23:56
반응형
SMALL

소리에 놀라지 않는 사자처럼, 그물에 걸리지 않는 바람처럼, 흙탕물에 더렵혀지지 않는 연꽃처럼,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는 경전의 말씀이 있습니다. 이런 글귀의 내용처럼 신랑의 입장은 힘차고 상당히 당당하면서도 부모님의 화촉점화 이후에 바로 진행되는 식순이라서 임팩트를 강조해야하는 식순이기도 합니다. 사회자로서 진행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2021년도 가장 많은 곡이 진행되었던 리스트 10곡을 뽑아서 소개해드리고 개인적인 의견도 함께 반영하겠습니다.

결혼식 시즌이 다가오면서 3월달의 예식 문의가 오늘만해도 4건이나 들어왔습니다. 바쁜 주말이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에는 제가 직접써서 올려드렸던 웨딩홀 추천에서 조금 업그레이드 해서 2022년 신랑입장곡 추천을 하는 콘텐츠를 지금부터 작성해서 보여드릴려고 합니다. 모든 차트는 진실성을 위해서 작년 예식 진행했던 건을 기준으로 함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결혼식 작년 음악의 트렌드

작년에도 역시나 코로나의 영향으로 많은 신랑신부가 결혼식을 연기 하지는 않았으나, 식자체를 축소 시키거나 식순을 간단하게 진행을 하다보니 하고자 했던 분위기와 식순의 반영이 어려웠던것이 사실입니다. 현재는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인하여 조금 더 진행이 어려운 상황이였습니다. 신랑입장, 신부입장 만큼은 동일하게 진행이 되었던거라 음악과 동영상을 조합을 통해서 조금 세련된 입장을 만드는 노력을 했던것이 작년의 트렌드였습니다. 작년 기준 웨딩홀에서도 전체적으로 영상을 함께 섞어서 진행을 했던 것이 50%로 넘어갔으니 앞으로도 추세는 영상과 함께 나오는 트렌디한 음악이 대세가 도리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버진로드에서 당당하게 걸어오는 것이 아니라 스크린에서 나온다든지, 영상과 함께 퍼포먼스를 맞춘다는지 그 트렌드에 맞는 음악들을 함께 고민하면서 순위를 정했습니다. 함께 보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많은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10위 Steve Barakatt - Flying

작년 예식이 코로나 영향이였을까요? 생각보다 차분하게 진중하게 격식있게 진행을 많이 요청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예전에 진행이 되었던 음악들 중에서 Steve Barakatt - Flying 다시금 사랑을 받는 순간이 찾아왔습니다. 저는 맘스스토리 산모교실 사회자로 진행할때 고정적인 오프닝 음악으로서 너무 많이 들었던 기억이 나는데 신랑입장곡으로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곡을 들으면서 입장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당 노래가 앞부분 도입부 부터 밝고 경쾌한 곡이라서 별도의 편집이 필요없는 곡입니다.

반응형

 

대중성 : ★★★

임팩트 : ★★

추천 : ★★☆

좋지만 더 좋은 곡이 있을지 모르니까 찾아보자!
9위 Queen - I was born to love you

이 곡을 들으면 괜히 따라부르고 싶고 축제의 현장에서 뛰고 싶은 생각이 드는 것은 저만의 생각일까요. 유명한 전설의 가수라서 더욱더 사랑을 받았다는 생각과 '보헤미안 렙소디' 영화를 통해서 한번 더 친숙히 다가온 곡이라서 우리는 이곡을 신랑의 입장곡에서 많이 추천을 했고 그 결과 신랑님의 입장곡으로 작년에도 사랑을 받았습니다. Queen - I was born to love you 가사말이 떠오르면서 광고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심장을 뜨겁게 하는 영상과 함께 한다면 더욱더 효과를 주는 곡이였습니다.

대중성 : ★★★★

임팩트 : ★★★★

추천 : ★★★☆

영상과 함께 쓴다면 인트로 음악부터 시작 하시고,
임팩트 있는 입장으로 끝내려면 44초 구간부터 편집해서 사용하세요
8위 안녕바다 - 별빛이 내린다

이 노래가 언제적 노래인가요? 대학교 축제에서 남학생이 여학생에게 고백을 할때 쓰던 효과음으로 나는 기억을 하는데 여러분들은 어떠세요? 누군가에게 별빛이 되는 것 신랑에게만 허락이 되는 음악인거 같습니다. 샤라라 할때 많은 신랑님들이 꽃가루를 뿌렸다고 후일담으로 예식을 도와주는 스텝분들께서 이 곡이 나오면 한결같이 힘들어했다는 후문이 있습니다. 꽃가루를 치워야 다음예식이 진행이 되니까요. 재미난 음악들이 많이 아직 남았으니 스크롤 내려주세요.

 

대중성 : ★★★

임팩트 : ★★★☆

추천 : ★★★☆

꽃가루가 준비가 되었나요? 신랑 입장 준비가 되었나요?
노래 36초 구간부터 꽃가루를 머리위로 높이 뿌리고 입장!
7위 good luck ost departune

신랑신부가 찾아내는 음악은 한국을 뛰어 넘는다는 사실은 일찍이 알았으나 가깝지만 먼 이웃나라 일본에서 사용되었던 드라마 OST곡까지 가지고 올것이라고는 생각치도 못했습니다. 해당 곡은 제가 듣기에도 너무나 웅장하고 10위 곡이였던 Flying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케스트라의 힘차고 파워풀한 연주곡이 신랑의 입장을 그림으로 상상하게 할 정도로 멋진 곡입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가사가 없는 곡!!

 

대중성 : ★★★☆

임팩트 : ★★★★☆

추천 : ★★★★

59초 이후에 터지는 웅장한 곡의 느낌
신랑이 입장하는 느낌과 닮았다 출격하겠습니다
6위 캐리비안의 해적-he is a pirate

영화 OST가 사랑받는 것은 주인공의 열연과 주인공의 임팩트가 입장곡과 닮아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오래전부터 사랑받던 곡인데 요즘 다시금 예전 곡들을 편집을 요청을 하셔서 진행했던 음원이기도 합니다. 잭스페로우가 어김없이 필요할때 위급한 상황을 유머스러운 모습과 재치를 통해서 이겨내는 장면은 가히 영화의 최고의 하이라이트 영상이 아닐까요. 새로운 여정을 출발하는 신랑에게는 잭스페로우의 등장 음악과 함께 힘을 실어주고 응원하자구요!

 

대중성 : ★★★★☆

임팩트 : ★★★

추천 : ★★★★

모르는 사람 손! 신랑입장곡은 바로 이런 것이지!
5위 alan silvestri - the avengers (어벤져스 ost)

마블영화 역사상 최고의 히트작 어벤저스 OST곡으로 유명한 노래는 저는 이 노래에 영화가 쫘악 그려집니다. 어벤저스 멤버들의 총 출동 하는 모습과 다음 예고편을 기다리면서 음악을 듣던 저의 모습까지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해당 곡은 상당히 길어서 어디서 정확하게 컷을 해서 신랑입장곡을 선택할지 고민이 되는 곡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추천드리는 구간은 1분24초 구간부터 시작되는 웅장한 연주 부분이 제일 어울릴것 같습니다.

 

대중성 : ★★★★☆

임팩트 : ★★★★☆

추천 : ★★★★

마블영화 안본사람 손!
대중적이면서도 웅장한 나만의 OST곡 찾기
4위 The Castle Of Zoltar (The Castle Of Zoltar)

2020년도 결혼했던 신랑신부가 갑작스레 찾아내서 편집을 요청하셨던 곡이였습니다. 하지만 이곡을 제가 듣고 편집하면서 너무나 소름이 돋았던 곡이기도 한데요. 편집을 통해서 보컬 소리보단 음악의 흐름이 이어지게 만든 곡으로 많은 신랑님들이 입장을 하셨습니다. 추천곡으로 작년 2021년 너무나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이기에 여러분들도 들어보시고 함께 추천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대중성 : ★★☆

임팩트 : ★★★★★

추천 : ★★★★★

박효식 앨범 수록곡 중에서 너무나 파워풀한 연주곡들이 매력적이다
희소성을 원한다면 꼭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3위 Imagine Dragons - Believer

2020년 결혼식 신랑입장곡 추천곡 포스팅을 위해 시작했던 블로그 글에도 마찬가지로 이 곡이 추천곡으로 소개를 드렸습니다. 아직도 사랑받고 잇다는 것은 그 만큼 신랑 입장곡에 딱이라는 말씀을 드릴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고의 히트작이자 어마어마한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영상을 제작하는 신랑님 배경음악으로도 손색없을 최고의 입장곡 3위 입니다. 이곡이 가지고 있는 전자음은 가슴을 찌르는 듯 같은 쾅쾅!!

 

대중성 : ★★★☆

임팩트 : ★★★★

추천 : ★★★★

조금 지겹다 다른곡을 찾아보자
그래도 21억뷰니까 그대로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2위 Captin America March- 마블 ‘캡틴 아메리카'

예식을 진행할때 누군가를 소개하는 타이밍에 음악이 나오길 항상 바라고 있습니다. 저는 이 음악으로 신랑을 소개하거나 이어지는 하이라이트일때 신랑이 멋지게 등장을 하고 그리고 하나의 음악으로 입장까지 모두 이뤄질수 있는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음악은 그 3박자를 다 갖추고 있기에 신랑님께서 더욱 돋보일수 있는 음악임은 정확한 사실인것 같습니다. 영화의 한 장면처럼 신랑신부가 멋지게 입장하고 싶으면 반드시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대중성 : ★★★★★

임팩트 : ★★★★★

추천 : ★★★★

영웅의 탄생 신랑의 탄생
1위 Coldplay - Viva La Vida

이 곡은 신랑을 위해 태어난 곡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음악은 오래 되었으나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특히 영상과 함께 제작이 들어가는 경우에는 가장 많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노래로 입장을 선택하는 신랑이 작년한해 많이 있엇고,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도 신랑 행진곡으로 괜찮다고 긍정적인 답변까지 받았던 곡입니다. 2021년도의 흐름을 2022년도에도 같이 함께 갈수 있을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대중성 : ★★★★☆

임팩트 : ★★★★★

추천 : ★★★★☆

1위곡은 이제 지겹다
제발 다른 곡으로 신랑님 고르기 해주세요

작년에도 이렇게 블로그 신랑입장곡 추천을 통해서 많은 사랑을 받았었는데 이번에는 어떤 신랑행진곡으로 사랑을 받을지 역시나 기대가 되고 궁금하기도 합니다. 작년 연초에 신랑입장곡 추천곡들과 겹치는 것이 많았지만 올해 열심히 준비해서 내년에도 더 많은 사랑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